본문 바로가기
Daily & 정보

매복사랑니 뽑은 후기 / 대학병원 vs 사랑니전문치과 / 중요한 팁!!

by 리부다빛 2023. 6. 18.
728x90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정보글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주제는 바로 매복사랑니 발치! 아주 두렵죠. 저도 너무 두려웠습니다. 저에게 왜 사랑니가 난 것일까요? 그것도 하필 왜 매복사랑니인것일까요?

 

약간의 후기 꿀팁 잘 섞어 써보겠습니다.

 

사랑니의 발단

 

- 10대에 치과 정기검진을 하면서 저에게 매복사랑니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액스레이를 보니 완전히 앞쪽으로 누워버린 사랑니가 아래2개, 위에 2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때는 아직 치아가 다 형성되기 전이었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음의 짐을 가지게 되었죠. 언젠가 저 두려운 사랑니를 뽑아야 하는구나...

- 20대에 들어서 주변에서 하나둘 사랑니를 뽑았다는 후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저의 순서가 다가오고 있음을 알았죠. 하지만 크게 아프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충치가 더 문제였죠

- 하지만 작년부터 피곤하면 사랑니가 매복되어있는 잇몸이 굉장히 붓고 아픈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윗쪽 사랑니 2개는 다행히 똑바로 났습니다! 밖으로 온전히 난 사랑니들... 얘네는 양치질이나 치실질을 할때마다 진짜 고역입니다. 절대 잘 닦이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아래 잇몸 치아와 묘하게 어긋나있고 부딪혀서 미묘한 고통이 계속 있었습니다. 

- 그리고 올해 초반, 치과 정기검진을 가서 충치치료를 (또) 하고 플러스로 사랑니도 가볍게 질문했습니다. '저거 사랑니 뽑아야할까요? (안뽑아도 된다고 하면 좋겠다)' 하고 가볍게 질문했는데 돌아온 대답은 충격적이었습니다.

 

"완전 매복된 사랑니네요.. 이런건 대학병원 가서 뽑으셔야 해요. 여기서는 할 수가 없어요"

??????????????????!!!(엄청난 충격)

 

 

 

매복사랑니란 이렇게 무서운 존재였습니다.

매복.. 그냥 저는 매복으로 태어났길래 많은 사람들이 매복이고.. 또 자연스러운거고.. 자연스레 해결될 문제일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매복은 기본적으로 신경에 가깝기 때문에 일반 치과에서 발치하다가 위험해질 수 있어서 대학병원에 가라는 이야기였습니다.

 

 

집에 돌아와서 대학병원을 열심히 검색하고, 사랑니 발치 후기도 찾아봤습니다. 더 큰 두려움이 몰려왔습니다.

여러분은 절대 사랑니 발치 후기를 너무 많이 검색하지 마세요 더 무서워져요

 

어쨌든 가장 가까운 대학병원에 다행히 치과가 있었으나, 좋다 나쁘다하는 사랑니 발치 후기가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대학병원에서 예약을 잡으려변 아예 진료대기만 3개월, 또 수술까지는 그 이후로 몇개월 심지어 1년까지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기다리다가는 사랑니가 더 아파지고, 안에서 염증이 생기는 (후기에서 찾아봄) 그런 나쁜일이 일어날 것 같아서 마음이 조급해졌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대학병원 말고 '사랑니 전문 치과' '구강외과 선생님이 있는 사랑니 전문치과'로 가라는 추천긍르 보게됩니다. 여러분도 어디서 들어보셨죠. 구강외과가 있는 곳을 꼭 가라는 추천글.

 

당장 주변 치과를 모조리 검색해서 구강외과 선생님이 있는 곳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잡고 몇주 후에 방문했습니다. 가서 액스레이를 바로 찍고 누워서 원장샘을 기다렸습니다. 원장샘은 액스레이를 보시자마자 3초만에

'안 된다'고 얘기하셨습니다

 

????????????????????

여기 일부러 구강외과라 하셔서 찾아온건데요??????????

 

완전 매복, 잇몸 속에 아예 있는 아이라 어렵다는 소견이었습니다. 황당해하는 저를 보시더니 원장샘은 '사랑니 전문 치과로 가면 된다'고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사랑니전문치과를 직접 소개해준다고, 데스크에서 안내번호 받아가면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긴가민가한 상태로 결제를 하고 (헛돈) 사랑니전문치과의 상호를 받아냈습니다. 바로 검색을 해보니 상당히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마치 신촌 잎사귀치과 사랑니 공장처럼 정말로 사랑니만 뽑는 전문 치과였고 후기도 칭찬일색이었습니다. 큰 믿음이 생겨 저는 바로 사랑니전문병원(무료 왕복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진료 예약을 했고, 결론부터 말하자면 거기서 잘! 뽑았답니다~!

 

 

 

 

포스팅의 결론~!

 

매복사랑니라고 해서 무조건 대학병원을 갈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주변인들에게 많이 물어보니까, 대학병원에서도 뽑기 어려운 사랑니는 사랑니전문치과에 보낸다고 했씁니다. 레벨을 굳이 나눌 건 아니지만, 사랑니전문치과가 정말로 '전문'이라는 얘기죠!

그리고 대학병원 대기 오래 기다리다가 정말 사랑니 큰일 날 수 있습니다. 아프기 시작하면 최대한 빨리 뽑는 게 좋아요.

 

저는 사랑니전문병원에서 당일발치 하고 정말 아프지 않게 회복기도 잘 지나갔습니다. 

그래서 이 엄청난 꿀팁을 꼭 남기고 싶어서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아시겠죠?

 

그리고 사랑니를 빨리 뽑아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매복사랑니의 경우) 잇몸 속에서 염증을 일으키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염증이 심해지면 잇몸뼈에도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사랑니가 생성되는 과정에서 앞 어금니는 침범할수도 있습니다. 잇몸속에서요! 만약 앞어금니 뿌리쪽이 녹았다면, 앞 어금니까지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해야하는 엄청나게 힘든... 그런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놀라운 사실을 어떻게 알게되었냐면, 무수한 사랑니 발치 후기를 찾아보며 알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아프기 전에 최대한 빨리 뽑으라'는 그들의 진심어린 충고가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앞 어금니를 녹였을 수도 있었다는 이야기는 바로 제 이야기였습니다 하하

다행히 열어보니(!) 앞 어금니가 멀쩡해서 너무 다행이었습니다. 휴

 

 

 

 

공익은 위한 두 줄 요약!

 

- 사랑니는 심하게 아프기 전에 최대한 빨리 뽑자!

- 매복이라고 해서 대학병원에 갈 필요 없고, 사랑니전문치과라는 정말 훌륭한 옵션이 있다!! 그리고 사랑니전문치과를 강추한다!!!

 

2025.02.09 - [Daily & 정보] - 사랑니전문치과에서 매복사랑니 뽑은 후기 / 대학병원 포기한 이유 / 발치 전 꿀팁

 

사랑니전문치과에서 매복사랑니 뽑은 후기 / 대학병원 포기한 이유 / 발치 전 꿀팁

2023.06.18 - [Daily & 정보] - 매복사랑니 뽑은 후기 / 대학병원 vs 사랑니전문치과 / 중요한 팁!! 매복사랑니 뽑은 후기 / 대학병원 vs 사랑니전문치과 / 중요한 팁!!정말 오랜만에 정보글 포스팅을 올

everythisandthat.tistory.com

 

사랑니전문치과 어디서 먹었는지 여쭤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위 포스팅 새로 작성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