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 정보

넷플릭스 결제수단변경 사용하려는 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 변경 후 1000원 결제된 경우

by 리부다빛 2023. 7.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라이프꿀팁을 가져왔습니다. 넷플릭스 결제 카드를 변경하고 하는 방법! 새로운 카드로 자동 결제를 등록하고 싶을 때 카드 정보를 수정해야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아주 저를 애먹였던 '사용하려는 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카드를 사용하세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경고창이 뜨는 경우, 왜 그런걸까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마지막으로 카드를 잘 등록했는데 갑자기 1,000원이 결제되었다면? 이에 대한 내용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결제 카드 변경하는 방법

넷플릭스에 로그인한 다음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세요. 아래에 '계정'을 선택해 계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바로 보일거에요, 카드 정보가 있고 그 옆에 파란글씨로 '결제 정보 관리' 가 있습니다 클릭

 

결제 정보 관리에 잘 들어오셨나요? 카드를 바꾸고 싶다면 '새로운 카드를 먼저 등록한 뒤에 기본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원래 등록되어있는 카드를 바로 삭제할 수는 없어요!

 

결제 수단 등록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카드 정보를 입력해주면 된답니다.

새로운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여기서 카드 번호, 유효기간, 이름, 생년월일을 등록하면 되는데요, 바로 등록이 되셨다면, 기본 카드로 설정하면 모든 프로세스가 끝납니다. 근데 저는 여기서 엄청나게 거의 100번쯤은 오류가 났는데요, 과연 어떤일이..?

 

 

 

 

2/ 넷플릭스 카드 등록 오류 해결법

'사용하려는 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카드를 사용하세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사용하시려는 결제 수단에 문제가 있습니다'

 

저는 정말 지독하게도 '사용하려는 카드에 문제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려는 결제 수단에 문제가 있습니다' 팝업이 계속 나왔습니다. 아무리 제 이름을 똑바고 입력하고 카드번호를 수백번 확인했는데도요! 

 

이때 해결방법은 바로! 이름 다시 쓰기!

어떻게 쓰냐면, 한글이름 영어이름을 모두 성을 앞뒤로 바꿔가며, 띄어쓰기를 바꿔가며 시도해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박지민'이라는 이름이 있을 때 위 이름란에 그대로 '박지민'이라고 작성해도 '사용하시려는 카드에/결제수단에 문제가 있습니다'라고 나온다면 '박 지민' '지민박' '지민 박' 'PARK JIMIN' 'JIMIN PARK'을 시도해보는 것이죠!

 

카드 가입을 할 때 영어이름을 넣는 경우가 많은데 넷플릭스가 미국회사라서.. 이런 세세한 부분에서 불편한 점이 있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저는 결국 영어이름으로 성을 뒤바꿔서 시도하다가 딱 해결했었습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한글이름, 영어이름, 성 앞뒤로 바꿔가며 시도하기!

홍길동

홍 길동

길동 홍

HONG GILDONG

GILDONG HONG

 

꼭 해결되길 바랍니다!

 

 

 

3/ 카드 등록 후 1000원 결제

 

오류를 간신히 해결하고, 카드 등록을 마친다음, 결제 기본 수단을 변경했다면 ! 드디어 완료된 것! 축하합니다.

근데 넷플릭스에서 카드 변경을 하자마자 1,000원 카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가 왔다면?

 

놀라지 마세요 금방 환불됩니다!

 

사용가능한 카드가 맞는지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결제가 일어나고, 약 일주일 내로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저도 이걸 전혀 모르고 있다가, 천원이 갑자기 날라가서 당황했었는데 ㅎㅎ 당황하지 마세요 여러분~

위 사진 처럼 결제취소(환불)이 정상적으로 처리됩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에서 결제 카드를 변경하는 방법, 과정에서 '오류' 해결하는 방법, 카드 신규 등록 후 1,000원이 빠져나간 상황에 대한 대처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저처럼 헤매지 말고, 꼭 한 번에 등록하시길!

 

좋은 하루 되세요 방문자님들!

 

 

 

 

2023.07.09 - [Daily & 정보] - 알뜰교통카드 은행별 연회비, 전월실적, 할인 비교 / 신용카드 고르기 2023년 7월 신상 카드 포함

 

알뜰교통카드 은행별 연회비, 전월실적, 할인 비교 / 신용카드 고르기 2023년 7월 신상 카드 포함

안녕하세요 간만에 포스팅 올립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알뜰교통카드' 대중교통+뚜벅이인 사람들이 쓴다면 아주 쏠쏠한 혜택이 돌아온다는 말이 있는데요, 앱으로 걸을때마다 버튼 눌러줘야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2.07.01 - [Movie :: 영화 후기] - 탑건 매버릭 1편 오마주 장면 모음 / 탑건2 결말 스포일러 / 해변, 비행 관련 영상 아카이브

 

탑건 매버릭 1편 오마주 장면 모음 / 탑건2 결말 스포일러 / 해변, 비행 관련 영상 아카이브

오랜만에 극장에가서 너무나 재밌는 영화를 보았습니다. 바로 탑건2 매버릭이죠! 1편을 보고 간다면 훨씬 더 재밌다고 하길래 집에서 급하게 1편을 보고 갔습니다. 바로 보고 갔더니 어느 장면이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2.04.14 - [Book :: 책 리뷰] - [지구 끝의 온실-김초엽] 지구 끝의 온실 줄거리 결말 / 김초엽 월드 광팬의 후기 / 드라마 제작 예정

 

[지구 끝의 온실-김초엽] 지구 끝의 온실 줄거리 결말 / 김초엽 월드 광팬의 후기 / 드라마 제작

안녕하세요. 최근에 읽었던 좋은 책에 대해 서평을 또 남겨봅니다. '지구 끝의 온실'은 베스트셀러 작가 '김초엽'님의 장편소설로 10만부가 넘게 팔렸다고 합니다. 김초엽 작가님은 이미 '우리가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2.04.11 - [Book :: 책 리뷰] -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불편한 편의점 줄거리 결말 / 주인공 정체 / 불호 후기

 

[불편한 편의점-김호연] 불편한 편의점 줄거리 결말 / 주인공 정체 / 불호 후기

안녕하세요. 이 블로그에서 처음으로 글 서평을 써봅니다. 말은 서평이지만 짤막한 줄거리와 저의 개인적인 느낌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바로 시작하죠! 불편한 편의점은 2021년 올해의 책에도 선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