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영어회화 앱 스낵잉글리시(SNAC) 후기 + 장단점

by 리부다빛 2022. 8.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어를 재밌게 공부하는 색다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바로 영어회화 앱 '스낵잉글리시(SNAC)'

사실 약 2년전 저는 영어회화 앱 헤비유저였는데요, 지금은 너무 바빠서 잠시 쉬었다가 스낵잉글리시를 사용해보고 후기를 적어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스낵잉글리시 사용법>

 

스낵잉글리시는 영어회화 내용들을 재밌게 영상을 보면서 습득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가볍게 일상생활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스낵잉글리시를 타이핑, 검색

2. 다운받는다

3. 앱을 실행하면 로그인/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 이 때 네이버, 카카오 등 SNS로 간편로그인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편리한 포인트입니다.

 

 

 

 

<스낵잉글리시 카테고리>

우선 좋았던 점!

카테고리가 굉장히 세분화되어있습니다.

 

우선적으로 Home - VLOG - 숏릴 - 왕초보 - 여행 - 표현 이렇게 큰 카테고리가 있고

VLOG 안에서는 입문 - 초급 - 중급 - 고급 - BIZ 로 나뉘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키워드별로 보고 싶은 테마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

 

영어 회화 어플을 보다보면 정말, 본인이 좋아하는 영상이 생기기 마련이고, 오래 하나의 카테고리만 보다보면 다른 카테고리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키워드별로 나눠둔 게 참 좋은 것 같아요.

저는 키워드 중 개인적으로 #비즈니스 #대학교 #하와이가 아주 끌리네요.

 

 

 

 

<본격 영어 회화 공부하기>

 

스낵잉글리시는 신기한 점이, 영어 공부 프로세스가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1. 영상 시청 -> 2. 리뷰 -> 3. 리스닝 -> 4. 퀴즈

 

저는 바로 영상을 재생해보았고, 재생속도도 조절해봤는데 스무스하게 잘 작동했습니다.

 

 

그 다음 리뷰파트에서는 이렇게 자세하게 뜻도 나오고, 활용 예시 문항이 나옵니다.

저는 영어회화 어플로 공부할 때 이렇게 phrase가 나오면 잘 기억해두고 싶어서, 노트에 적어두는 편입니다. 

스낵잉글리시의 경우 이렇게 뜻과 예문이 함께 나와서 노트테이킹하기 좋은 것 같아요.

 

그 다음 마지막 퀴즈를 풀면 되는데, 소리가 재생되고 순서 맞추기, phrase 채우기 등의 간단한 퀴즈로 복습이 가능!

 

 

 

 

 

<다른 카테고리 탐방하기>

 

BIZ 카테고리도 봤습니다. 제가 딱 좋아하는 vlog가 있네요!

고급지고 잘 다듬어진 표현들을 공부하기 정말 좋은 카테고리여서 제가 영어회화 공부를 할 때 항상 많이 이용합니다.

 

숏릴 카테고리도 굉장히 재미있어요.

아주 짧고 간단하게 단어 하나씩, 프레이즈 하나씩 얻어갈 수 있습니다.

 

 

 

 

여행 카테고리도 상당히 유용하죠.

심지어 독특하게 여행지별로 영상을 볼수도 있고, 상황 별로 (공항, 짐 찾기 등) 영상이 나뉘어 있어서 여행 전 바싹 영어공부를 해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스낵잉글리시 장점

 

1. 카테고리가 세분화 되어 있다.

세분화된 카테고리가 있기 때문에 그날그날 선택해서 영어 공부를 하기 매우 좋습니다.

 

2. 영상 속도 조절 가능

다소 말이 빠른 영상은 느리게, 이제 잘 알아듣는 부분은 빠르게 들어보면서 다방면으로 리스닝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3. 숏릴 카테고리

저는 이 숏릴 카테고리가 굉장히 새롭고 좋았습니다. 시간이 아주 부족한 사람들에게, 가볍게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로 추천하기 딱 좋은 카테고리 입니다! MZ세대를 위한 카테고리!

 

 

아쉬웠던 점

 

1. 다음 영상 재생 불가

영상을 하나 시청한 다음 자연스럽게 유튜브처럼 기타 영상 추천기능이 있으면 좋겠는 생각을 했습니다. 학습을 다 하고 퀴즈까지 풀었을 때 다시 리뷰로 돌아가서, 다시 홈으로 나가 영상을 찾아야 한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2.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다.

아직 카테고리별 콘텐츠 수가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차후에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 포스팅은 체험권을 제공 받고, 솔직하게 작성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