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일회용, 다회용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2. 4.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영어 공부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일회용과 다회용에 대해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평소에 KF98 마스크를 끼고 다니다가, 운동을 해야하거나 날씨가 덥다면 일회용마스크를 착용하시는 분들 많죠? 또 최근에 카페에서 일회용컵 사용을 제한하면서 이런저런 이슈가 있었는데요, 이렇게 일상에서 자주 쓰는 단어인 일회용그리고 상반되는 단어인 다회용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일회용 영어로 : disposable, single-use

 

먼저 일회용을 영어로 말하고 싶다면 가장 자주 쓰는 표현은 disposable입니다. Dispose는 배치하다, 폐기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 뒤에 +able이 붙었습니다. ‘한 번 쓰고 바로 버릴 수 있는이라는 뜻이 숨어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회용 마스크를 영어로 표현하면 disposable mask가 되는 것이죠.

 

카페에서 사용하는 일회용 컵disposable cup이라고 해도 되지만 takeaway cup, single-use cup이라는 표현도 많이 씁니다. 말 그대로 single 1번만 use 사용하는 이라는 뜻에서 single-use cup인 것이죠. 정말 쉽죠? 바로 예문 몇 개 알아보겠습니다.

 

It’s too hot and humid today, I think I should put on disposable mask. – 오늘 너무 덥고 습하다. 일회용 마스크 써야할 것 같다.

 

Starting from next week, people cannot drink with single-use cup in café.  다음주부터 카페에서 일회용컵을 사용하면 안된다.

 

 

 

 

 

 

 

 

 

2. 다회용 영어로 : reusable

 

일회용과 상반되는 단어, 다회용은 영어로 reusable이라고 표현하면 됩니다. 이 단어 역시 천천히 쪼개보면 re(다시)+use(사용하다)+able(~할 수 있는) 으로 나눠질 수 있습니다.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물건, 다회용이라는 뜻이 보이시죠? 요즘 카페에서 혹은 텀블러를 팔 때 아이템 이름을 리유저블 컵이라고 해둔 것을 많이 보셨을 거에요. 바로 여기서 왔답니다! 간단하게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If you are interested in saving the planet, try this reusable cup. – 너가 지구(환경)을 지키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이 다회용컵을 써봐.

 

A lot of companies are inventing reusable items nowadays. – 요즘 많은 회사들이 다회용 제품을 발명해내고 있다.

 

 

 

 

오늘은 이렇게 일회용, 다회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영어 표현들은 다른 포스팅들 참고해주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2021.01.10 - [English] - 결제/해외직구 관련 영어 표현 – 일시불, 할부, 수수료

 

결제/해외직구 관련 영어 표현 – 일시불, 할부, 수수료

 안녕하세요! 오늘의 영어 공부 주제는 결제와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해외직구 하시는 분들도 많고, 혹은 외국에서도 항상 무엇인가를 구매할 때마다 마주칠 수 있는 표현들인데요, 조금 전문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1.05.22 - [English] - 애교 영어로? / 오글거리다 영어로?

 

애교 영어로? / 오글거리다 영어로?

안녕하세요? 정말 즐거운 주말입니다. 한동안 포스팅을 올리지 못했는데, 주말을 맞아서 간단하게 영어 표현 2개만 배워보려고 합니다! 원래 3개를 딱 맞추려고 했는데 당장은 기억이 나지 않네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17 - [English] - 헷갈리는 동물 이름 영어 표현 - 앵무새, 다람쥐, 고슴도치 영어로?

 

헷갈리는 동물 이름 영어 표현 - 앵무새, 다람쥐, 고슴도치 영어로?

벌써 20번째 영어공부 시간이 왔습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다양한 동물들의 이름인데요, 초반에 했던 포스팅과 비슷하죠? 그 포스팅에서는 멸종위기에서 구해내야 하는 귀여운 동물들을 알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1.04.22 - [English] - 영문 이력서 (레쥬메) 관련 영어 표현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영어로?

 

영문 이력서 (레쥬메) 관련 영어 표현 –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영어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문 이력서와 관련된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취업 준비 요즘 너무나 힘들죠. 자기소개서며 포트폴리오며 영문 이력서며 여러 서류 준비하기 참 어렵고 막막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