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사랑 관련 영어 표현 - 짝사랑, 이상형, 썸타다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4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그동안 많은 영어 단어들을 많이 공부했습니다. 각 포스팅마다 3 단어씩 공부했으니, 벌써 새로운 단어를 벌써 39개나 배웠네요! 얼른 100개를 돌파하는 날을 기다리며 오늘의 영어 공부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사랑과 관련된 감정에 대해 배워보고자 합니다. 미국 드라마를 볼 때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유용한 단어들 공부 시작하겠습니다.

 

 

 

 

 

 

 

 

 

1. 짝사랑 영어로 : (secret) crush

 

보통 사랑은 짝사랑으로 시작하지 않나요? 사랑이 love라고 하지만 짝사랑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가장 흔하게 쓰이는 표현은 crush 입니다. Have crush on someone의 형태로 쓰이고, 상대방은 모르게 은밀하게 좋아하고 있다는 뜻에서 have secret crush on someone이라고 사용해도 된답니다.

 

만약 짝사랑을 직역하자면 one-sided love라고 나오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이 단어는 많이 쓰이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좋아하다 crush가 훨씬 자연스럽고 많이 쓰이니까 새롭게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예문 공부해보겠습니다.

 

I have a huge crush on her. – 난 그녀에게 완전 반했다. / 짝사랑하고 있다.

 

I know you have a crush on her. Why aren’t you go and talk to her? – 나 너가 그녀를 좋아하는 거 알아, 근데 왜 가서 말 걸어 보지 않는 거야?

 

 

 

 

 

 

 

 

 

 

 

2. 이상형 : ideal type, miss/mr right, dream girl/guy

 

두 번째로 공부해볼 단어는 이상형입니다. 이상형이란 단어도 미국 드라마에서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가장 간단하게 나타낸다면 ‘type’ 혹은 ‘ideal type’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 취향과 딱 맞는 그런 사람이라는 뜻이 강하죠. 아니면 miss right, mr right이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조건과 딱 맞는 그런 사람을 이렇게 표현할 수 있죠. 마지막으로 dream girl, dream guy라는 표현도 있습니다. 내가 항상 꿈꿔오던 이상형을 지칭할 때 자주 쓰이는데 이것도 굉장히 로맨틱한 표현이죠? 더 이해하기 쉽도록 영어 예문 공부해보겠습니다.

 

I thought she was not my type, but it turned out that she is my dream girl. – 난 딱히 그녀가 내 취향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지만, 알고 보니까 완벽하게 내가 꿈꿔오던 이상형이었어.

 

Who is your Mr right? Tell me! – 너 이상형이 어떻게 돼? 말해 봐!

 

 

 

 

 

 

 

 

 

 

3. 썸 타다 : talking

 

마지막으로 알아볼 단어는 ‘썸 타다’입니다. 벌써 이런 단어가 나온 지 7년도 넘은 것 같네요. 본격적으로 사귀는 단계 이전에, 복잡 미묘한 기류를 나누는 것을 썸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당연히 한국식 표현입니다. 게다가 외국에서는 본격적으로 사귀는 단계를 확실히 구분하는 편이 아니라 직역하기도 굉장히 까다로운 표현인데요, 주로 사용되는 슬랭으로는 talking이 있다고 합니다. 단어 뜻 그대로 말하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서로 마음이 맞아서 많은 시간을 같이 보내고 이야기를 하는 단계를 지칭한 단어이기 때문에 썸이랑 최대한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문맥을 잘 읽어야 하는 단어죠! 영어 예문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I know you two are talking. – 난 너네 두 명이 썸 타는 거 알아.

 

Are you still talking with her? – 너 아직도 그녀랑 썸 타고 있니?

 

 

 

 

 

 

, 여기까지 사랑과 관련된 귀여운 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짝사랑은 crush, 이상형은 miss right 혹은 dream girl, 썸은 talking 이라고 마지막 정리를 하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