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신체 부위 영어 표현 – 배꼽, 골반, 쇄골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0.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어라는 언어를 자유자재로 쓰기 위해 매일 영어를 공부하는 블로그입니다.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문법? 듣기 능력? 단어? 모든 것이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 단위는 단어! 학생 때 열심히 단어들을 외웠던 기억이 나는데요, 실제로 영어로 대화를 나눌 때 옛날에 어렴풋이 외웠던 단어들이 자연스럽게 쓰이는 것에 속으로 놀라기도 했습니다. 아무리 사소해 보여도 영어 단어를 한 번 배워두면 쓸 곳이 있다는 것이죠. 동시에 여전히 영어로 말을 할 때, 적절한 단어를 찾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단어는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는 것 같죠?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에 정리해서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영어 마스터를 위한 첫 번째 걸음, 신체 부위 표현입니다.

 

 

 

 

 

1. 배꼽 영어로 : navel, belly button

 

우리 몸의 정중앙에 있다는 바로 배꼽! 대체 배꼽은 영어 단어로 뭘까 해서 찾아봤더니 navel이라고 합니다. Navel의 영어 정의를 찾아보면 The navel is a protruding, flat, or hollowed area on the abdomen at the attachment site of the umbilical cord. ‘배꼽은 탯줄의 부착 부위의 복부에 돌출되어 있거나 평평하거나 움푹 패인 부위라고 나오는데요, 정확한 설명이죠?

 

여기서 추가적인 단어 알아보겠습니다.

Protruding 돌출된 Protrude 돌출/튀어나오다

Abdomen 복부

Umbilical cord 탯줄

 

이제부터 배꼽은 영어로 navel! 흔히 하는 피어싱은 아니지만, 배꼽에 피어싱을 뚫는 사람들도 있죠? 이럴 때 navel piercing이라고 딱 말하면 된답니다.

 

혹은 조금 더 직접적이고 귀여운 표현으로 belly button 이 있습니다. Belly를 뜻하고 button단추를 뜻하니까 합친다면 배에 있는 단추’. 정말 귀여운 표현이죠. navel이 조금 더 공식적인 자리에서 포멀 하게 쓰인다면 belly button은 친구끼리 혹은 어린아이에게 이야기할 때 쓸 수 있겠습니다.

 

영어 예문 간단하게 하나 알아보겠습니다.

Did you know that he got a navel piercing? - 너 그 남자 배꼽피어싱 있는거 알고 있었어?

 

 

 

 

 

2. 골반 영어로 : pelvis

 

현실 생활에서 은근히 많이 이야기하는 골반은 영어로 뭘까요? 바로 pelvis입니다. pelvis라는 영어 단어만 딱 보면 딱히 신체부위랑 연결이 되지 않는데요, 그래도 외워두면 은근히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오늘 골반이 조금 아프다 싶을 때, ‘I have a pain in pelvis’라고라고 말하면 되죠. 특히 pelvic pain 골반통은 많은 여성들이 생리통을 겪을 때 흔히 겪는 통증이기 때문에 외워둔다면 사용할 일이 많겠습니다. 영어 예문 들어보겠습니다.  

 

In women, pelvic pain may be a sign of menstrual cramps. - 여성들에게, 골반통은 생리통의 한 징조일 수 있습니다.

Pelvic pain 골반통

Menstrual cramps 생리통

참고로 pelvis라는 단어는 해부학에서 쓰이는 용어로 뼈 자체를 지칭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실제로 구글에 pelvis를 검색하면 뼈 이미지를 잔뜩 볼 수 있습니다!

 

 

 

 

 

3. 쇄골 영어로 : clavicle, collarbone

 

오늘 배울 마지막 신체부위 영어 단어 쇄골입니다. 쇄골을 영어로 하면 clavicle입니다. 발음하기 조금 까다롭지만, 보이는 그대로 편하게 [클라비클]이라고 하면 됩니다. clavicle pelvis와 마찬가지로 해부학에서 온 영어이고, clavicle을 한국어로 직영하면 빗장뼈입니다. 빗장뼈는 가슴 위에서 어깨까지 수평으로 있는 뼈를 의미하는데, 이를 흔히 쇄골이라고 부르죠!

 

배꼽과 마찬가지로 쇄골을 뜻하는 조금 더 직관적이고 친숙한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collarbone입니다. 셔츠의 깃, 칼라, 목걸이 등을 뜻하는 collar와 뼈를 뜻하는 bone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pelvis보다는 조금 더 확실하게 의미가 와 닿는 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 예문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I think I broke my collarbone. - 내 쇄골이 부러진 것 같아. / 다친 것 같아.

 

 

 

 

 

 

여기까지 총 3가지의 신체부위 영어 표현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는 배꼽을 navel 또는 belly button으로, 골반을 pelvis, 쇄골을 clavicle, collarbone으로 확실히 사용할 수 있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