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치과 용어 영어 표현 - 치실, 치석, 마취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0. 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 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굉장히 구체적인데요, 바로 치과 용어입니다. 치과 용어라고 해서, 치과대학에서 배울만큼 어려운 내용은 아니고, 역시 딱 3가지, 치과에 방문했을 때 쓸 수 있을 법한 표현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혹시 외국에서 치과를 방문한 경험이 있을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있답니다. 치과에 가기 전에 뭐라고 말해야 할지 한참 고민하고 인터넷에서 관련 용어를 어떻게 영어로 말할지 찾아봤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 때 사용했던 표현들, 그리고 앞으로 다시 방문한다고 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표현들을 써보겠습니다.

 

 

 

 

 

 

1. 치실 영어로 : floss

 

치과에 가면 항상 개인적으로 묻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근에 치료받은 것이 있는지, 아니면 특별하게 알아야 할 사항이 있는지, 개인적으로 얼마나 치아 청결에 노력을 기울이는지 다들 체크합니다. 이 때 만약 의사가 치실은 하나요?’라고 물을 때, 혹은 저 치실도 써요!’라고 말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 바로 floss입니다. floss라는 단어만 보면 전혀 치실과 연결되지 않는 느낌이지만, 필수 영어 어휘이니 꼭 기억해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dental floss라고도 하고 명사와 동사로 쓰이는 단어랍니다. 간단한 영어 예문 보겠습니다.

 

I have to buy dental floss. I just used up the previous one. – 나 새로운 치실 하나 사야 해.이 전 치실은 다 썼어.

Use something up - ~을 다 쓰다.

 

I floss every day to prevent cavity. – 난 충치예방을 위해 매일 치실질을 해.

Cavity – 충치

 

 

 

 

 

2. 치석 영어로 : tartar, scale, plaque

 

충치가 cavity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텐데요,그렇다면 치석은 영어로 무엇일까요? 바로 tartar입니다. 귀여운 발음의 영어이죠. Tartar 외에도, scale, plaque라고도 하는데, 제가 한국에서 방문한 치과에서는 치석을 다들 플라그라고 말하시던데, 플라그가 plaque에서 온 것이랍니다. 그리고 치석이 많이 쌓이면 스케일링을 해야 한다.’라고 하는데 놀랍게도 치석이 영어로 scale이라는 점! 오묘한 영어 단어입니다. 치석이 쌓이면 이게 곧 충치가 되고 염증이 시작되는데, 보통 사람들은 어느 정도 치석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치석이 다소 많이 쌓였다면 진료를 해야겠죠? 치석에 대한 영어 예문을 알아봅시다.

 

It seems like you have tartar, so I suggest you use floss every day. – 당신에게 치석이 있는 것으로 보이니, 매일 치실질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Unfortunately, the tartar caused cavities. – 안타깝게도, 치석이 충치를 유발했습니다.

 

 

 

 

 

 

3. 마취 영어로 : anesthesia

 

마지막 과연 마취가 영어로 무엇일까요? 사실 저는 치과에 들어가기 전에 이 단어를 가장 먼저 검색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픈 것을 절대 느끼기 싫어서, 보통 작은 충치 치료해도 항상 마취를 꼭 해달라고 말하곤 했기 때문입니다. 마취는 영어로 anesthesia입니다. 조금 단어가 길어 보이지만 [에네스띠시아]라고 그대로 발음하시면 됩니다. ‘마취를 하다.’라는 동사는 give an anesthetic이라고 사용해도 되고, put someone under anesthesia라고 해도 된답니다. 사실상 치과에 방문하기 전에 가장 먼저 찾아봐야 하는 영어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저는 문진표 특이사항에 필요하다면 꼭 마취주사를 놔주세요.’라고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로 유용한 영어 예문 만들어보겠습니다.

 

In the middle of the procedure, if you feel pain, raise your hand. We will give you an anesthetic. – 진료 중에 고통을 느낀다면 손을 들어주세요. 마취 놔드리겠습니다.

Procedure – 절차, 수술, 시술, 진료

 

Will you give me anesthetic? – 마취 좀 해주시면 안 될까요?

 

 

 

 

 

 

여기까지 치과 용어 영어 표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치실은 floss, 치석은 tartar, 마취는 anesthesia로 앞으로는 치과에서 덜덜 떨지 말고 확실히 의사 표현을 할 수 있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