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희귀동물 이름 영어 표현 – 설표, 북극여우, 랫서판다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0. 30.
728x90
반응형

두 번째 영어공부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동물의 이름에 대해서 배워볼까 합니다. 가볍게 강아지, 고양이, 코끼리, , , 소 등 일상생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동물들은 기본적으로 영어 단어를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동물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호랑이, 코끼리 같은 동물들도 마찬가지죠. 하지만 접하기 힘든 멸종위기의 희귀 동물들은 그 얼굴조차 쉽게 볼 수 없고, 영어로 그들의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 알기도 어렵죠. 그래서 오늘은 특별히 희귀동물 특집, 그리고 영어로 그들의 이름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설표 영어로 : snow leopard

 

설표가 어떻게 생겼는지 아시나요? 이름에서 유추 가능하겠지만 추운 지역에 사는 표범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눈표범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 설표는, 주로 티베트 고원에서 서식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표범보다 작은 체구를 가지고 있으며, 하얀 털에 검은색 혹은 갈색의 점이 있습니다. 특히 통통한 꼬리가 아주 귀여운 친구인데요, 영어로 설표는 snow leopard! 바로 느낌이 오죠? 영어 예문을 몇 개 알아보겠습니다.

 

Have you seen the tail of a snow leopard? It is very furry. - 설표 꼬리 본 적 있어? 엄청 복슬복슬해.

Furry 털로 덮인

 

We have to fight climate change to protect snow leopards. - 우리는 설표를 지키기 위해 기후변화에 맞서 싸워야 한다.

 

 

 

 

 

2. 북극여우 영어로 : arctic fox

 

두 번째 영어 이름을 알아볼 동물은 북극여우입니다. 설표와 마찬가지로 하얀 털을 자랑하는 엄청나게 귀여운 동물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주로 극지 주변에서 서식하며 북극해의 빙하 위뿐만이 아니라 툰드라 지대에서도 살고 있다고 합니다. 북극여우는 계절에 따라 털 색이 바뀌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개과 중에 유일하다고 합니다. 여름털은 갈색과 회색, 겨울털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하얀색입니다. 설표와 마찬가지로 지구온난화에 의해 생존이 심각하게 위협받는 동물친구들 중 하나입니다. 북극여우는 영어 그대로 직역해서 arctic fox라고 하면 된답니다. 영어 예문 몇 개 알아보겠습니다.

 

Arctic fox can be also found in Canada. - 북극여우는 캐나다에서 발견되기도 한다.

 

The arctic foxes are known as the animal that can change the color of fur. - 북극여우는 털 색을 바꿀 수 있는 동물로 알려져있다.

 

 

 

 

 

3. 랫서 판다 영어로 : red panda, lesser panda

 

마지막으로 영어 이름을 알아볼 동물은 랫서 판다입니다.이름은 판다이지만 모양새는 마치 여우나 너구리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드는 모양새를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예전에는 너구리 혹은 곰 과로 분류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슬프게도 렛서 판다도 위기종이며, 특히 서식지가 줄어든다는 점이 큰 요인으로 꼽힙니다. 랫서판다의 영어 이름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그대로 lesser panda라고 해도 되고, red panda라고 해도 된답니다.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There’s one red panda in this zoo. - 이 동물원에 한 마리의 랫서 판다가 있다.

Lesser panda looks like a raccoon. - 랫서 판다는 너구리와 비슷하게 생겼다. / 닮았다.

 

 

 

 

 

여기까지 총 세 동물 이름 영어 표현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설표 snow leopard, 북극 여우북극여우 arctic fox, 렛서 판다 red panda 등 귀여운 모든 동물들과 오래오래 지구에 함께 살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