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침구류 관련 영어 표현 - 이불, 이불속, 침구류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다섯 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 배워볼 단어들은 실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영어 표현들인데요, 바로 침구류에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매일 우리는 침대에서 이불을 덮고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이불 정리를 하죠? 매일 볼 수 있는 소품인데, 이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바로 침구류 관련 표현들 3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이불 영어로 :  duvet, comforter, quilt

 

베개가 영어로 pillow인 것은 은근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베개와 짝꿍인 이불은 영어로 뭘까요? 저는 예전에 blanket이라는 단어로 이불을 표현하곤 했는데요, 이게 틀린 표현은 아니지만, blanket은 작고 얇은 담요를 칭하는 것에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덮는 도톰한 이불은 duvet 혹은 comforter 로 부르면 된답니다. Duvet은 영국식 영어에서, comforter는 미국식 영어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단어니까 잘 외워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누비이불은 quilt라고 하기도 합니다! 바로 간단한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He covered his wife with a cozy duvet. – 그 남자는 아내를 포근한 이불로 덮어줬다.

 

Get out of my duvet! – 내 이불에서 나가! / 내 침대 밖으로 나가!

 

 

 

 

 

 

2. 이불속 영어로 : filling

 

이불을 영어로 알아봤다면, 이불속도 영어로 알아봐야겠죠? 여기서은 이불 덮었을 때 따뜻한 그 이불 속이 아니라, 이불 커버 안에 넣는 솜이나 동물 털 등을 이야기합니다. 구체적으로 솜이라면 cotton, 동물의 깃털이라면 feather이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겠지만 대체 이불속 자체는 어떻게 영어로 표현할까요? 바로 filling이라고 하면 됩니다. Filling은 이불속 외에도, 다양한 을 이야기하는데 쓸 수 있는 유용한 영어단어입니다. 예를 들어서 마카롱 안에 있는 필링도 이 filling에서 온 것이랍니다. 바로 영어 예문 공부해보겠습니다.

 

Duck down filling is the most popular comforter filling. – 오리털 이불속은 가장 인기 있는 이불속이다.

Duck down – 오리털

 

You better wash duvet filling right now. – 너 지금 이불속 빨래하는 것이 좋겠다.

 

 

 

 

 

 

3. 침구류 영어로 : bedding, bedclothes

 

마지막으로 알아볼 단어는 침구류입니다. 배게, 이불, 시트, 커버 등을 모두 합쳐서 침구 세트, 침구류 세트라고 하죠. 이를 칭하는 단어는 bedding, bedclothes 등이 있습니다. 이와 연관하여 침구류를 전문적으로 파는 상점도 bedding store이라고 하면 된답니다. 침대를 뜻하는 bed 단어를 확장한 표현이 정말 많이 있죠! 이 전에 침구류 세트를 빌려야 했던 적이 있는데 그 세트 이름도 bedding set이었답니다.

 

한편 sleeping gear라는 표현도 존재하는데요, 이는 군사 표현으로 많이 쓰인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쓰는 침구류는 bedding으로, 군사용 기어는 sleeping gear라고 쓰면 됩니다. 바로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I need to borrow bedding set from my friend. – 내 친구에게서 침구류 세트를 빌려야 해

 

I just found extra bedding from the attic. – 난 방금 다락방에서 여분의 침구류를 발견했어.

Attic (room) – 다락방

 

 

 

 

 

 

여기까지 침구류와 관련된 영어 표현을 공부해보았습니다. 이불은 duvet, 그 속에 들어가는 filling, 그리고 이들은 통칭하여 bedding이라고 앞으로 확실히 표현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오늘의 영어공부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