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과일 이름 영어 표현 - 참외, 방울토마토, 귤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3.
728x90
반응형

벌써 여섯 번째 영어공부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새콤달콤한 과일들입니다. 어릴 때부터, 사과는 Apple, 바나나는 Banana 등 쉬운 과일들을 많이 접해왔습니다. 하지만 워낙 과일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모든 과일의 영어 이름을 알기란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조금은 낯선 이름을 가진 과일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그리고 그 어원과 과일 종류도 살짝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의 과일 이름 영어 표현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1. 참외 영어로 : oriental melon, Korean melon

 

첫 번째 알아볼 과일 이름은 참외입니다. 대체 참외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감이 잘 안 오곤 했었는데요, 알고보니 충격적인 영어 이름을 가진 과일이었습니다. 참외를 영어로 표현하면 oriental melon 혹은 Korean melon입니다. 참외의 1차 원산지는 아프리카라고 하는데요, 한국, 중국, 일본에서 많이 먹기 때문에 oriental melon이라는 이름이 붙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특히 다른 나라들 보다도 한국에서 월등히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Korean melon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외국 친구들에게 재밌게 소개해주기 좋은 과일이 되겠네요! 영어 예문 공부해보겠습니다.

 

In summer, my family always has oriental melon after dinner. – 여름이면 우리 가족은 항상 저녁 이후에 참외를 먹는다.

 

My mom always told me to remove the seeds when eating oriental melons, but I love eating seed part because it is very sweet. – 엄마는 항상 나에게 참외를 먹을 때는 씨를 제거하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나는 씨 부분이 달기 때문에, 그 부분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

 

 

 

 

 

 

 

2. 방울토마토 영어로 : cherry tomato

 

두 번째 찾아볼 과일은 방울토마토입니다. 방울토마토도 이름과는 살짝 다른 영어 명칭이 있는데요 바로 cherry tomato입니다. 영어 이름을 듣고 보니까 정말 딱 체리 크기의 토마토인 것 같죠? 한국에서는 체리토마토라고 불리지 않고, 방울토마토라고 불리는데, 외래어를 한국어로 잘 정착시킨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불러도 귀엽고, 영어로 불러도 귀여운 작은 cherry tomato와 함께 영어 예문 공부해보겠습니다.

 

Sometimes, there’s a cherry tomato on top of the cake. – 가끔 케이크 맨 위에 방울토마토가 올려져 있다.

 

The cherry tomato is generally sweeter than tomato. – 일반적으로 방울토마토는 보통 토마토보다 달다.

 

 

 

 

 

 

 

3. 귤 영어로 : mandarin, tangerine

 

마지막으로 알아볼 단어는, 겨울에 자주 먹는 귤입니다. 지금 벌써 귤 철이 와서 어떤 가게나 마트를 가도 귤을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귤은 영어로 mandarin 혹은 tangerine이라고 하면 된답니다. 사실 매우 정확히 따지자면, mandarin이 더 큰 과일류이고 그 종류 중 하나가 tangerine이라고 합니다만, 이렇게 말하나 저렇게 말하나 같은 귤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니 거의 같은 것이라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Mandarins are in season now, so wherever you go, you can easily buy a box of mandarin. – 지금 귤이 제철이어서 어디를 가도 귤 한 박스를 쉽게 살 수 있다.

In season – 제철이다.

 

I sometimes make a salad with mandarin. – 나는 가끔 귤로 샐러드를 만든다.

 

 

 

 

 

 

여기까지 새콤달콤한 과일들의 영어 이름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정리해서, 참외는 oriental melon, 방울 토마토는 cherry tomato, 귤은 mandarin! 앞으로도 다양한 음식 시리즈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과일 영어 이름 공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