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경찰 용어 영어 표현 - 용의자, 심문, 자수하다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4.
728x90
반응형

7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경찰 관련 단어입니다. 최근 한국에서 방영한 비밀의 숲처럼 미국 드라마나 영국 드라마 중에서도 경찰물, 범죄물 등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항상 이런 드라마를 즐겨보곤 했는데,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을 미리 정리해보면 큰 도움이 되겠죠? 또한, 미국 라디오나 뉴스를 들을 때에도 많이 나오는 단어들이니까 정말 유용한 친구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공부 시작해보겠습니다.

 

 

 

 

 

 

 

1. 용의자 영어로 : suspect

 

사건이 일어나면 가장 먼저 경찰은 현장을 살펴보고, 용의자를 추립니다. 그리고 추려진 용의자를 조사하고 증거를 모으면서 최종적으로 범죄자가 누구인지 가려내죠. 여기서 용의자는 수사 대상이지만, 아직 공소가 제기되지 않은, 조사받고 있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이 용의자는 영어로 suspect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용의자들 중에서 특히, 가장 유력한 용의자가 있기 마련인데요, 이들은 prime suspect 혹은 key suspect라고 표현하면 된답니다. Suspect는 동사 의심하다.’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아직 용의 선상에 오르진 않았지만 의심스러운 사람들은 possible suspect라고 할 수 있습니다. ‘possible’은 용의자를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범죄 발생장소 추정지 등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ossible crime scene처럼요!

 

The police are keeping the suspects under constant surveillance. – 경찰은 용의자들을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있다.

Surveillance – 감시

 

She finally arrested the prime suspect. – 그녀는 마침내 주용의자를 체포하였다.

Arrest – 체포하다.

 

 

 

 

 

 

 

 

2. 심문 영어로 : interrogation

 

미국 드라마들, 특히 범죄물이나 형사물을 본다면 항상 등장하는 단어입니다. 의심되는 사람을 찾은 다음에는, 정말 이 사람이 범인인지 아닌지 밝혀내야겠죠? 그러기 위해서 하는 것이 심문이고 이 심문은 영어로 interrogation입니다. 그리고 심문을 하는 장소인 심문실은 말 그대로 interrogation room이라고 하면 된답니다. 또한 심문하다.’처럼 동사 형태로 나타내려면 interrogate이라고 하면 됩니다. 조금 긴 단어이지만, 한 번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단어죠?

 

He finally confessed after a week under interrogation. – 그는 몇 주의 심문 끝에 자백했다.

Confess – 자백하다, 고백하다

 

I will lead you to the interrogation room. Detectives are waiting for you. – 제가 심문실로 모시겠습니다. 형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3. 자수하다 영어로 : turn oneself in

 

앞서서 confess는 자백하다라고 하였는데요, 비슷한 단어를 하나 더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자수하다.’라는 단어인데요, 심문실에 들어가서 자백하는 것이 아니라, 아직 경찰이 직접 찾아오기 전에 스스로 전화를 하거나 경찰서로 가서 사실 제가 그랬습니다!’라고 말하는 자수입니다. 이를 영어로 표현하자면 turn oneself in 이 되는데요, oneself자리에 myself, ourselves 등을 넣으면 된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만약 turn you in, turn him in 등으로 +self 꼴이 아닌 문구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고발하다.’ 라는 뜻이 됩니다. ‘고발하다.’ Turn ~ in 을 기본 꼴로 알아둔다면 훨씬 더 이해하기 쉬울 텐데요, 나 스스로를 고발하다 turn myself in이 자수하다라는 뜻이라고 이어서 생각한다면 편합니다. 더 이상 헷갈리지 않도록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I am going to turn myself in. I can’t no longer hide it anymore. I feel so guilty. – 나 자수할 거야.더 이상 숨기지 못하겠어. 너무 죄책감이 들어.

Guilty – 죄책감

 

I can’t believe you did such a horrible thing. I feel like I have to turn you in. This is wrong. – 난 네가 이렇게 끔찍한 일을 저질렀다는 것을 믿지 못하겠어. 너를 고발해야 할 것 같아. 이건 잘못된 거야.

 

 

 

 

 

 

 

여기까지 경찰과 관련된 영어 단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용의자 suspect, 심문 interrogation, 자수하다 turn oneself in 등의 단어 외에도 witness 목격자, offender 범죄자 및 가해자 등 관련된 단어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