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PT 동작 영어 표현 – 윗몸일으키기, 턱걸이, 팔굽혀펴기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6.
728x90
반응형

아홉 번째 영어 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PT와 관련된 영어단어들을 공부해볼까 합니다. 코로나때문에 한참동안 외부에서 운동을 할 수가 없었는데요, 이 때문에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전부터 홈 트레이닝을 즐겨했는데요,주로 하는 흔한 동작들이 있죠? 윗몸일으키기, 턱걸이, 팔굽혀펴기 등 기본적인 동작들의 영어 단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로 공부 들어가겠습니다.

 

 

 

 

 

 

 

1. 윗몸일으키기 영어로 :  sit-up

 

첫 번째 윗몸일으키기입니다. 복근 운동을 하는데에 아주 효과적인 동작이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체력 측정 동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윗몸일으키기를 직역하고자 하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영어 단어는 아주 간단하게 sit-up입니다. ‘일어나며 앉다정도로 풀어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윗몸일으키기를 하다.’Do sit-up이라고 표현하면 됩니다. Sit-up은 이렇게 명사로도 쓰일 수 있고, 때에 따라 동사로도 유연하게 쓸 수 있습니다. 바로 영어 예문 만들어보겠습니다.

 

I can do sit-up 100 times in a row. – 난 한 번에 윗몸일으키기 100개를 할 수 있어.

In a row – 연속해서, 한 번에

 

Sit-up is a basic and effective abdominal workout. – 윗몸일으키기는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복근 운동이다.

Abdominal workout – 복근 운동

 

 

 

 

 

 

 

 

 

2. 턱걸이 영어로 : pull-up, chin-up

 

두 번째 운동 자세는 턱걸이입니다. 집에서는 은근히 하기가 어렵죠. 턱걸이 바가 꼭 필요한데요, 또 팔힘을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통 체력시험에서 요구하는 횟수가 팔 굽혀 펴기보다는 낮습니다. 턱걸이는 영어로 pull-up이라고 할 수도 있고, chin-up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턱걸이를 거의 직역해서 chin-up이라고 하는 것이 더 기억하기 쉬울 것 같은데요, 실제로는 pull-up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Sit-up과 세트로 외워두면 편할 것 같네요! 영어 예문 공부해보겠습니다.

 

How many pull-ups can you do? – 턱걸이 몇 개나 할 수 있어?

 

Usually, pull-ups are harder than push-ups even though both require mainly same arm muscles. – 주로 같은 팔근육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보통 턱걸이는 팔굽혀펴기보다 힘들다.

 

 

 

 

 

 

 

3. 팔굽혀펴기 영어로 : push-up

 

마지막 단어는 팔굽혀펴기입니다.다른 단어들에 비해 팔굽혀펴기가 push-up인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다른 동작들과 마찬가지로 은근히 제대로 된 동작으로 push-up을 하기는 쉽지가 않는데요, 이럴 때 인터넷에 push-up tutorial 을 찾아본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며, 영어 예문도 공부해보겠습니다.

 

It is important to do a push-up in proper form with a tightened core. – 긴장된 코어를 유지하며 올바른 자세로 팔굽혀펴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When you are doing push-up, while you are moving, the body should remain flat. – 팔굽혀펴기를 할 때, 움직이는 동안 몸을 평평하게 유지해야한다.

 

 

 

 

 

 

 

작은 운동 팁들과 함께 PT 동작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윗몸일으키기 Sit-up, 턱걸이 Pull-up, 팔굽혀펴기 Push-up 을 열심히 하며 건강한 몸을 유지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