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 - 투표율, 경합주, 여론 조사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 번째 영어 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큰 이슈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대선에 관한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워낙 강대국이라, 전세계 모든 나라들이 누가 대통령이 되는지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대통령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국이나 영국 라디오 방송을 자주 듣는데, 한국의 저녁 뉴스보다 빠르게 최신 이슈 알 수 있고, 또 영어공부도 되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주간은 모든 라디오에서 항상 미국 대선 이슈를 중요하게 다뤄서, 관련 영어 표현들을 많이 접했는데요, 오늘은 이를 정리해서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을 공부해보고자 합니다.

 

 

 

 

 

1. 투표율 영어로 : turnout, voter turnout

 

선거 시즌이 다가오면 항상 이번 투표율은 얼마였는지 뉴스가 나오죠? 이 투표율은 영어로 turnout입니다.투표율이라는 표현을 직역하자면 vote rate 정도가 될 것 같은데, 이와는 딱히 연결이 되지 않는 표현이어서 잘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turnout 외에도 표현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투표율 단어와 함께 알아두면 좋은 단어들도 몇 개 있는데요, 높은 투표율은 high turnout, 낮은 투표율은 low turnout 혹은 poor turnout이라고 하면 된답니다. 바로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Unfortunately, voter turnout is getting lower and lower. – 안타깝게도 투표율은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다.

 

This year’s presidential election attracted a record turnout. – 이번 연도의 대통령 선거는 엄청난 투표율을 기록했다.

Presidential election – 대통령 선거

Record turnout – 기록적인 투표율

 

 

 

 

 

 

2. 경합주 : swing state, key swing state, battleground state

 

두 번째로 알아볼 표현은 경합주입니다. 미국 대선 뉴스를 보다 보면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미국의 대부분의 주들은 특정 정당을 선호하며 지지도 크게 바뀌지 않지만, 특정 주들은 선거 때마다 지지도가 바뀝니다. 이 주에서는 어떤 정당이 이길지 모르기 때문에, 이 주들의 지지를 확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이 특정 주들을 경합주라고 합니다. 지금 미국 대선 뉴스를 보면 트럼프와 바이든 모두 경합주에서 열심히 선거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이 경합주들은 영어로 swing state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중요한 경합주는 key swing state라고도 하며, battleground state라고도 합니다. ‘이리저리이리 저리 흔들리다.’라는 뜻의 swing전쟁터라는 뜻의 battleground를 보면 어떤 의미인지 확 와 닿죠?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The swing states are usually targeted by major party campaigns. – 보통 경합주들은 대규모의 정당 캠페인의 타겟이다. / 보통 경합주에서 대규모 정당 캠페인이 열린다.

Party – 정당

 

The key swing states voters haven’t decided which candidate to choose yet. – 경합주의 유권자들은 아직 어떤 후보를 선택해야 하는지 정하지 못했다.

 

 

 

 

 

 

3. 여론 조사 영어로 : poll, opinion poll, opinion survey, public opinion poll

 

마지막으로 알아볼 대선 관련 단어는 여론 조사입니다. 매 선거철이 되면, 다양한 기관들에서 여론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는데요, 이를 참고하여 각 정당 및 후보들은 캠페인 전략을 짜곤 합니다. 그리고 이 여론 조사 결과를 잘 살펴보면, 결국 선거의 결과까지 점쳐볼 수 있기 때문에 큰 선거가 다가올수록 여론 조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이 생깁니다. 이렇게나 중요한 여론 조사를 표현하는 가장 간단한 영어 단어는 poll입니다. poll 외에도 opinion poll, opinion survey, public opinion poll 등 다양한 표현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한편, poll은 여론 조사 이외에도 다양한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투표, 개표, 득표수를 뜻하기도 합니다. 선거철에 아마 가장 흔하게 쓰이는 단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poll을 사용한 영어 예문을 공부해보겠습니다.

 

The public opinion poll shows that the Democrat is ahead of Republican. – 여론 조사에 따르면 민주당이 공화당을 앞서고 있다.

Democrat – 민주당

Republican – 공화당

 

It is important to keep checking the poll. – 여론 조사(or 득표수)를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까지, 투표율 turnout, 경합주 swing state, 여론 조사 poll 영어 단어들을 공부해보았습니다. 한 가지, 마지막을 덧붙이고 싶은 영어 단어는 cast! ‘투표를 하다.’라는 것을 단순하게 vote라고 할 수도 있지만 cast vote라고 더 멋있고 포멀 하게 표현할 수도 있답니다. 그럼 여기까지 미국 대선과 관련된 다양한 영어 표현을 공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표현들도 함께 확인하고 가세요!

 

2020/11/12 - [English] -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2 - 승복하다, 인수인계, 취임하다 영어로?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2 - 승복하다, 인수인계, 취임하다 영어로?

안녕하세요! 15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올렸던 대선 특집 포스팅의 2탄이라고 보아도 되겠습니다. 그 때는 한창 캠페인을 하며 경합주를 어떻게 하는지 마는지가 이슈였는데요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1/01/13 - [English] - 정치 관련 영어 표현 – 탄핵, 여당, 야당 영어로?

 

정치 관련 영어 표현 – 탄핵, 여당, 야당 영어로?

안녕하세요! 영어 포스팅을 또 작성합니다. 최근 뉴스에 또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탄핵인데요, 예전에 했던 미국 대선 관련 포스팅 이후로 정치 단어 포스팅은 두 번째이네요! 탄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