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생선 관련 영어 표현 - 고등어, 참치, 멸치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9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벌써 20번째 영어 공부 시간이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하지만 여전히 알아보고자 하는 단어들은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팅을 이어갈 생각입니다. 깜빡하지만 않는다면요. 어쨌든 오늘 알아볼 영어 표현은 생선들과 관련이 있답니다. 바다에 사는 생물들이면서도 자주 먹는 식재료로 사용되기 때문에 알아두면 분명히 쓸모가 많은 친구들인데요, 바로 영어 공부 시작해보겠습니다.

 

 

 

 

 

 

 

 

 

 

1. 고등어 영어로 : mackerel           

                    

번째로 알아볼 표현은 고등어입니다. 한국에서 고등어 진짜 많이 먹죠? 특히 먹으면 똑똑해진다는 성분이 있어서 어릴 엄마가 자주 요리를 해주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고등어는 영어로 mackerel이라고 합니다. 어디선가 들어본 영어 단어이지 않나요? 고등어는 한국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많이 먹는 생선이기 때문에 그런 같습니다. 예문을 통해 자세히 공부해볼까요?

 

I used to eat mackerel when I was little. – 어렸을 고등어를 많이 먹곤 했어.

 

Some mackerel contain high level of mercury, so we should avoid eating these fish too often. – 몇몇의 고등어는 많은 수은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먹는 것은 피해야 한다.

 

 

 

 

 

 

 

 

 

 

2. 참치 영어로 : tuna   

      

번째로 알아볼 해산물은 바로 참치입니다. 보통 캔으로 많이 먹죠? 캔으로 참치를 볶음밥에도 넣어먹고, 김밥에도 넣어먹고, 샐러드로 만들어먹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참치는 영어로 tuna라고 하면 된답니다. 다양하게 활용되는 생선이기 때문에, 사용할 방법도 굉장히 많은 같네요! 바로 영어 예문과 함께 공부해보겠습니다.

 

If you are making kimchi fried rice, add some tuna. It will be delicious. – 만약 김치볶음밥을 만드는 중이라면, 참치를 넣어봐. 매우 맛있을거야.

 

We need to buy a can of tuna. – 우리 참치캔 하나 사야해.

 

 

 

 

 

 

 

 

 

 

 

3. 멸치 영어로 : anchovy

 

마지막으로 알아볼 단어는 멸치입니다. 멸치도 은근히 한국요리에 빼놓을 없는데요, 볶음뿐만이 아니라, 국물요리를 기본적으로 필요한 육수재료이기 때문입니다. 멸치의 영어 표현은 anchovy입니다. 무엇인가 멸치라는 한국어와는 쉽게 매칭이 되지 않는, 귀여운 단어인데요 [앤초비]라고 발음하면 됩니다. 새롭기 때문에 오히려 외우기 쉬운 단어이기도 하답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마지막 영어 예문들을 알아봅시다.

 

Anchovies have many vitamins and minerals. – 멸치에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있다.

 

You need to boil anchovies with a lot of water, and with that water, you can make any types of soup. – 멸치를 물과 끓인 다음, 물을 사용하면 어떠한 국이든 만들 있어.

 

 

 

 

 

 

 

 

 

여기까지 3가지의 해산물의 영어 표현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 고등어는 mackerel, 참치는 tuna, 멸치는 anchovy이라는 사실을 외워두시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