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9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최근에 화이자, 모더나 등의 회사들이 본인이 개발한 백신의 효과에 대해 발표를 했고, 특히 화이자는 FDA에 긴급승인요청까지 신청한 상태라고 합니다. 정말로 코로나 시국에 대한 끝이 보이는 것일까요? 이런 상황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까요? 오늘 함께 즐겁게 배워봅시다.

 

 

 

 

 

 

 

 

 

 

1. 임상시험 영어로 : clinical trial

 

첫 번째 단어는 임상시험입니다. 근 몇 달간 뉴스에서 단골로 나왔던 단어인데요, 정확한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약품이나 의료 관련 기기를 상용화해도 괜찮은 지 증명하기 위해 진행하는 실험. 이 때 동물을 이용하기도 하고, 사람을 대상으로 시험하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임상시험은 영어로 clinical trial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단어이죠?

 

임상시험에도 여러 단계가 있는데요, 최근에 발표된 뉴스들은 대부분 3상에서 효과를 보였다는 뉴스였죠? 3상은 phase 3 (trial)이라고 하면 된답니다. 2상은 phase 2 (trial)이겠죠? 그럼, 영어 예문으로 더 공부해보겠습니다.

 

There are many vaccines undergoing various phases of clinical trials. – 현재 여러 백신들이 각기 다른 임상시험을 거치고 있다.

 

Pfizer announced positive news after the phase 3 clinical trial. – 화이자는 3상 임상시험 이후 긍정적인 뉴스를 발표했다.

 

 

 

 

 

 

 

 

 

 

2. 상용화 영어로 : commercialization, roll out

 

두 번째는 상용화입니다. 백신이 개발되었다고 해서 끝난 것이 아닙니다. 공식적인 승인 절차를 걸쳐야 하고, 또한 제조나 이송 과정에서도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데요, 상용화의 단계가 남아있습니다. 사람들이 어디서든 간편하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상용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백신이 승인이 난다면, ‘상용화가 가장 주요한 이슈로 떠오를 것입니다. 이 상용화를 표현하는 공식적인 단어는 commercialization 입니다. 단어에서부터 감이 오시죠?

 

이 외에도 구동사로 표현할 수도 있는데요 roll out이라고 합니다. 구동사라고 해서 잘 안쓰이는 표현은 아닙니다. 뉴스에서도 roll out이라고 사용하더라고요. 그럼 영어 예문을 알아보겠습니다.

 

People are hoping the vaccine to commercialize as quickly as possible. – 사람들은 백신이 최대한 빨리 사용화되기를 희망하고 있다.

 

Soon, the biggest issue will be how to roll out vaccines. – , 백신 상용화가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이다.

 

 

 

 

 

 

 

 

 

3. 접종 : injection, vaccination

 

마지막 단어는 접종입니다. 실제적으로 백신을 맞는 단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방 접종을 표현할 때도 쓰일 수 있는 단어는 바로 injection입니다. injection에는 주사라는 뜻이 담겨있는데요, 더 넓은 의미로 접종자체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혹은 vaccination ‘백신을 맞다라고 표현할 수도 있겠네요.

 

한편, 독감주사의 경우 flu shot이라고 더 흔하게 이야기한답니다. 영어 예문을 알아보겠습니다.

 

Did you get the injection? – 너 접종했어?

 

Doctors and experts highly recommend everybody get injection. – 의사와 전문가들은 모두가 접종을 맞는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

 

 

 

비슷한 주제의 다른 글들도 확인해주세요!

 

2020/11/23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2020/11/27 - [English] - 약품 관련 영어 표현 - 소화제, 해열제, 소염제 영어로?

2021/01/04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여기까지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임상시험은 clinical trial, 상용화는 commercialization, 접종은 injection임을 다시 한 번 복습하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