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1. 1. 4.
728x90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끝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는 가운데, 점점 백신이 가까워 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여전히 다른 이슈가 많은만큼,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단어들을 더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변종 바이러스 영어로 : virus variant

 

최근에 영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시작된 변종 바이러스가 뉴스를 타고 있는데요, 다들 보셨나요? 훨씬 전염력이 강해서 걱정이라고들 하는데요, ‘변종 바이러스를 영어로 나타내려면 ‘variant’라는 단어 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vary처럼 동사형으로 쓰면 다르다라는 뜻이 되는데요, 변종 이미 바뀐 형태를 의미하는 영어는 variant라고 하면 된답니다.

 

The new corona virus variant is dominating the newspaper headlines.  새로운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신문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있다.

 

The government shut down the border to prevent the virus variant. – 정부가 변종 바이러스를 차단하기위해 국경을 닫았다.

 

 

 

 

 

 

 

 

 

 

 

2. 전염력 영어로 : infectivity, infectious power

 

바이러스와 관련해서 전염이라는 단어는 문맥에 따라 참 다양하게 쓰일 수 있다. 전염력이 있다는 것을 표현할 때는 contagious라고 하면 되고, 전염이 되는 형태를 동사형으로 표현하면 transmit – 전염시키다라고 하면 됩니다. 하지만 앞서도 언급한 강한 전염력을 의미하고 싶을 때에는 어떤 것을 쓰면 될까요? 바로 infectivity입니다. infect라는 동사형태도 사실 감염시키다’, ‘오염시키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시작된 단어인데요, 명사형태로 전염력을 표현하고 싶으면 infectivity 혹은 infectious power라고 해주세요!

 

The infectivity of corona virus variant is up to 70% higher than original one. –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력은 기존의 것과 비교했을 때 최대 70% 더 높다.

 

I do not think that infectivity matters now. – 난 지금 전염력이 문제가 아닌 것 같아.

 

 

 

 

 

 

 

 

 

 

3.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 keeping social distance, social distancing

 

마지막으로 알아볼 단어는 사회적 거리두기 입니다. 거의 1년 내내 듣고 있는 단어인 것 같네요. 분명 코로나 이전에는 거의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단어이지만 이제는 너무나 익숙하죠. 사회적 거리두기를 영어로 표현하면 단어 하나하나 그대로 social distance라고 하면 됩니다. 물론 명사 형태로 말하려면 keeping을 앞에 붙이거나 distancing 형태로 설명해 줄 수도 있습니다.

 

Everybody should follow the social distancing guidelines. – 모두가 사회적 거리두기 규칙을 지켜야 한다.

 

People are getting tired of keeping social distance. – 사람들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쳐가고 있다.

 

 

 

 

 

 

 

여기까지 주요한 코로나 바이러스 뉴스 관련 단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하였길 바라며, 그리고 변종 바이러스는 virus variant, 전염력은 infectiviry, 사회적 거리두기는 social distancing임을 복습하며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코로나 관련 다른 영어 표현들도 확인해주세요!

 

2020/11/23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2020/11/26 - [English] -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