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0. 11.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26번째 영어공부시간입니다. 오늘은 굉장히 뉴스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코로나 관련 단어들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한 번의 포스팅으로 끝나지 않고, 여러 차례 이어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새로우면서도 지금 시국에 알아두면 유용한 단어들이 많다는 것이겠죠? 가벼운 마음으로 영어 공부 시작해보겠습니다.

 

 

 

 

 

 

 

 

 

 

1. 방역 영어로 : quarantine, prevention (of epidemics)

 

처음으로 알아볼 단어는 방역입니다. 아무래도 ‘K-방역이라는 단어로 더 많이 접했을 텐데요, 만약 외국 친구에게 이를 소개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방역은 영어로 quarantine입니다. 조금은 낯선 단어인가요? 저도 1년 전까지는 한 번도 이 단어를 들어본 적이 없지만, 이제는 너무나 익숙한 단어가 되어버렸습니다. 사실 이후에도 이야기하겠지만 quarantine에는 다른 의미도 있는데요, 방역을 뜻하기도 한답니다. 그래서 K-방역을 영어로 직역하자면 K-Quarantine이 되는 것입니다. 혹은 풀어서 prevention of epidemics이라고 해도 문제 없답니다.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Have you heard of the K-quarantine? – K-방역이라는 것에 대해 들어본 적 있어?

 

A thorough quarantine is a must these days. – 요즘 철저한 방역은 필수이다.

 

 

 

 

 

 

 

 

 

2. 확진자 영어로 : confirmed case, infected

 

두 번째 단어는 확진자입니다. 뉴스에서 거의 1년째 꼭 헤드라인으로 나오는 단어죠? 한 번 알아두면 쓸 일이 아주 많은 단어인데요 confirmed case 라고 하면 된답니다. 확인된 케이스라고 직역을 할 수 있는데요, 영어로 특정한 수치, 인원수 등을 이야기할 때 case를 은근히 많이 사용한답니다. 따라서 이 의미를 잘 기억해두면 다른 영어 기사를 해석하는데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럼 영어 예문으로 공부해보겠습니다.

 

+ 추가 )

최근 영어 뉴스를 듣다 보면 infected라는 단어도 많이 사용하네요! 감염된 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확진자를 지칭하는 단어로 가볍게 많이 사용한다는 점 추가합니다.

 

 

 

 

The daily confirmed cases are increasing drastically. – 일일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Drastically – 급격하게

 

How many confirmed cases are there in your country? – 너희 나라의 확진자 수는 얼마나 되니?

 

 

 

728x90

 

 

 

 

 

 

3. 자가격리 영어로 : self-quarantine

 

마지막 단어는 자가격리입니다. 저는 놀랍게도 자가격리 경험자인데요, 확진자까지는 아니랍니다. 자가격리를 영어로 나타내는 방법은 self-quarantine이라고 하면 됩니다. 네 바로 첫 번째 단어에서 알아보았죠! quarantine에는 사실 격리라는 뜻도 있고, 방역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quarantine을 격리라는 뜻으로 배웠는데요, 자가격리 상황을 조금 더 강조해서 나타내려면 self-quarantine이라고 하면 됩니다. 이 단어도 뉴스에서 매일 매일 들을 수 있는 단어랍니다. 영어 예문으로 마무리해보겠습니다.

 

During self-quarantine, you have to check your body temperature and record it in an application. – 자가격리 기간동안, 체온을 제고 애플리케이션에 기록해야 한다.

 

I got a self-quarantine kit today. – 오늘 자가격리 키트를 받았어.

 

 

 

 

2021/01/04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끝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는 가운데, 점점 백신이 가까워 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여전히 다른 이슈가 많은만큼,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단어들을 더 알아보고자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26 - [English] -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안녕하세요! 29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최근에 화이자, 모더나 등의 회사들이 본인이 개발한 백신의 효과에 대해 발표를 했고, 특히 화

everythisandthat.tistory.com

 

코로나 관련 다른 표현들도 올려놨으니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여기까지 코로나 시국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했나요? 방역은 quarantine, 확진자는 confirmed case, 자가격리는 self-quarantine 이라는걸 복습하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른 영어 표현이 궁금하다면 다음 포스팅들도 참고해주세요!

 

2020.11.02 - [English] - 침구류 관련 영어 표현 - 이불, 이불속, 침구류 영어로?

 

침구류 관련 영어 표현 - 이불, 이불속, 침구류 영어로?

안녕하세요? 벌써 다섯 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 배워볼 단어들은 실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영어 표현들인데요, 바로 침구류에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매일 우리는 침대에서 이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11 - [English] - 사랑 관련 영어 표현 - 짝사랑, 이상형, 썸타다 영어로?

 

사랑 관련 영어 표현 - 짝사랑, 이상형, 썸타다 영어로?

안녕하세요? 14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그동안 많은 영어 단어들을 많이 공부했습니다. 각 포스팅마다 3 단어씩 공부했으니, 벌써 새로운 단어를 벌써 39개나 배웠네요! 얼른 100개를 돌파하는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1.01.07 - [English] - 아이돌 팬덤 문화 관련 영어 표현 – 입덕, 최애, 주접 영어로?

 

아이돌 팬덤 문화 관련 영어 표현 – 입덕, 최애, 주접 영어로?

오랜만에 영어 카테고리에 글을 올립니다. 이제는 눈이 펑펑 오는 한겨울이 되었는데요, 영어 포스팅이 쌓여 갈수록 뿌듯해지네요! 오늘의 주제는 아이돌 팬덤 문화와 관련된 영어 표현들입니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