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추억팔이 영어로? / 추억이 돋는다 영어? / Bring back memory(memories) / Nostalgic / Throwback

by 리부다빛 2021. 7.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영어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오늘은 '추억팔이' 또는 '추억이 돋는다'라는 말을 영어로 표현하는 방법 3가지를 배워보겠습니다. 평소랑 조금 포스팅 스타일이 다르죠? 새롭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추억 팔이'라고 하면 예전에 있었던 일들, 경험들, 기억들을 추억하는 시간을 보내는 것을 뜻하는데요, 영어로 표현하고자 한다면 위 제목에 쓴 3가지 표현들을 적절히 활용하면 될 것 같네요! 그럼 하나씩 뜯어보겠습니다.

 

 

 

 

 

 

 

1. Bring back memories

첫 번째 구문입니다. bring back memories인데요, 어디서 들어보지 않았나요? 바로바로 마룬5의 Memories라는 노래의 가사에도 들어있는 표현이랍니다.

노래 가사에 The drinks bring back all the memories라는 표현이 들어있는데요, "술(을 마신다는 것은) 예전 기억들을 불러 일으키니까" 라고 해석할 수가 있습니다. 술을 마셔서 취하면 예전 기억 추억들에 잠긴다는 표현이죠.

이처럼 bring back memories는 예전 기억이 생각난다, 되살아난다 라는 뜻으로 쓸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memory가 아니라 memories라고 복수형을 써야한다는 점이죠! 이래야 '기억들', '추억들'이라는 뜻이 생긴다고 합니다. 예시를 몇 개 더 알아보겠습니다.

 

Wow, this ice cream really brings back memories. I used to eat this ice cream everyday when I was a kid. - 우와 이 아이스크림 먹으니 정말 추억이 돋는다. 내가 어릴 때 이 아이스크림을 맨날 먹곤 했어.

 

 

 

 

2. Nostalgic

두 번째 표현은 nostalgic입니다. 발음은 [노스탤직]이라고 하면 되구요, 무엇인가 위 사진처럼 오래된 것, 향수의 느낌이 강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nostalgic의 정확한 뜻은 '향수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이라고 하는데요, 이 표현도 가끔 미국드라마나 인터뷰에서 마주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어서, 새로 런칭된 리메이크 드라마가 오리지널 드라마를 오마주한 장면이 있을 떄 우와 nostalgic하다 라고 반응할 수 가 있는 것이죠! 조금 더 영어 예문을 찾아보겠습니다.

 

Do you have that nostalgic pircutres we took several years agao? - 너 우리가 몇 년 전에 찍은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추억 돋는 사진 가지고 있어?

 

 

 

 

3. Throwback

마지막 표현은 throwback입니다. 처음 들어보고 표현이 잘 와닿지 않을 수가 있는데요, 새롭게 많이 쓰이는 용어랍니다. 위 사진에서 정확하게 설명이 되어있는데요 보통 #TBT #Throwback Thursday라는 해쉬태그로서 사용되며 SNS에서 예전 추억팔이 사진들을 올리며 붙은 해쉬태그라고 합니다. #Throwback Thursday라고 해서 꼭 목요일에만 쓸 수 있는 표현은 아니고, 이제는 언제든지 쓸 수 있는데 하나의 구문이 되어버린 것이죠!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Her outfit was a thorwback to the 1980s. - 그녀의 옷 스타일은 1980년대 스타일이야. (1980년대를 추억할 수 있을만한 오마주 스타일이야)

 

 

추억팔이, 추억이 돋는다 라는 표현을 영어로 표현하지 못해 막막했었다면 오늘 배워본, Bring back memories, Nostalgic, Throwback 표현들을 앞으로 사용해보세요! 유익한 포스팅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2021.05.23 - [Daily & 정보] - 영어 리스닝 공부하는 법 / 무료로 영어 팟캐스트 듣는 곳 추천 / 구글 팟캐스트 / BBC 6 Minute Learning English

 

영어 리스닝 공부하는 법 / 무료로 영어 팟캐스트 듣는 곳 추천 / 구글 팟캐스트 / BBC 6 Minute Learnin

영어 리스닝 공부하는 법 / 무료로 영어 팟캐스트 듣는 곳 추천 / 구글 팟캐스트 / BBC 6 Minute Learning English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와는 다른 영어 포스팅을 써볼까 합니다. 바로 영어 ‘리스닝’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1.04.07 - [English] - 넷플릭스 관련 표현 : 정주행, 넷플릭스 계정, 미국드라마 영어로?

 

넷플릭스 관련 표현 : 정주행, 넷플릭스 계정, 미국드라마 영어로?

오랜만에 영어 공부 표현을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넷플릭스 관련 표현입니다. 요새 OTT 서비스는 너무나 대중화되어서, 거의 전국민이 하나씩은 구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중에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23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안녕하세요? 26번째 영어공부시간입니다. 오늘은 굉장히 뉴스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코로나 관련 단어들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한 번의 포스팅으로 끝나지 않고,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