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자동차 관련 영어 표현 – 오픈카, 조수석, 조수석 수납함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1. 3.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열심히 영어 공부하고 계신가요? 점점 날씨가 풀리면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조만간 날씨와 관련된 포스팅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오늘은 그 전에, 자동차와 관련된 영어 표현을 가져왔습니다. 우리가 차를 거의 맨날 타고 다니니까요! 그럼 바로, 자동차와 관련된 영어 표현 알아보겠습니다.

 

 

 

 

 

 

 

 

 

 

 

1. 오픈카 영어로 : convertible car, open car

 

첫 번째 알아볼 표현은 오픈카입니다. 딱 생각하면 영어 단어이기 때문에 그냥 쓰면 안되나?’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open car라고 말을 한다고 해도, 크게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을 것 같진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더 세련되고 정확한 표현을 알아보면 좋겠죠? 그래서 오늘 알아볼 단어는 convertible입니다. Convert바꾸다, 변환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convertible을 직역하자면, ‘다른 형태나 용도로 전환 가능한인데요, 지붕을 접고 펴고 할 수 있는 승용차, 즉 오픈카를 뜻하는 말이기도 하죠! 조금 낯설지만, 잘 쓰인다는 점을 알아두며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I wish I could drive a fancy convertible car. – 멋진 오픈카 운전해보고 싶다.

 

Did you hear the news that she bought a new convertible car? – 너 그녀가 새 오픈카 샀다는 소식 들었어?

 

 

 

 

 

 

 

 

 

 

2. 조수석 영어로 : shotgun, passenger seat

 

 두 번째 단어는 조수석입니다. 바로 전에 배운 오픈카와 굉장히 비슷한데요, 직관적으로 알아듣기 쉬운 표현도 있지만, 자주 쓰이는 슬랭도 존재한답니다. 조수석을 영어로 표현할 때 일반적으로는 passenger seat이라고 합니다. ‘승객의 자리라는 뜻이죠. 하지만 슬랭으로 쓰이는 단어는 바로 shotgun입니다. 샷건이라니 굉장히 쌩뚱맞죠? 옛날에 마차를 끌던 시절에 조수석, 운전자 옆자리에 앉은 사람이 샷건을 들었다는 그런 설이 있다고 하네요어쨌든 가끔 미국드라마를 볼 때 차 얘기하는데 갑자기 shotgun얘기가 나온다면 바로 조수석이구나!’하고 떠올리시면 된답니다!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I called shotgun first! – 내가 먼저 조수석 찜했어!

 

Do you prefer a passenger seat or a back seat? – 조수석이 좋으세요 뒷자석이 좋으세요?

 

 

 

 

 

 

 

 

3. 조수석 수납함 : glovebox

 

 마지막 단어는 조수석 수납함입니다. 조수석에 대해 조금만 더 알아봅시다. 방금 shotgun이라는 뜬금없는 영어 표현도 배워봤는데요, 조수석 압 수납함도 굉장히 당황스러운 영어 단어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바로 glovebox입니다. Box in front of passenger seat이라고 해도 의미 전달은 됩니다! 하지만 역시나 조금 흥미롭고 낯선 표현이기 때문에 집고 넘어가면 좋겠죠? 조수석 수납함이 glovebox이라고 불리게 된 설도 존재하는데요, 옛날에는 핸들이 금속 재질로 차가워서 장갑이 필수였다고 합니다. 이때 필요한 장갑은 보통 조수석 수납함에 보관했겠죠? 물론 이 외에도 여러가지 설이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해서 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I think the documents are in glovebox. – 내 생각엔 서류들을 조수석 수납함에 넣어둔 것 같아.

 

Can you open the glove box for me please? – 조수석 수납함 좀 열어주겠어요?

 

 

 

 

 

 

 

여기까지 오픈카는 convertible, 조수석은 shotgun, 조수석 수납함은 glove box 새롭고 낯선 단어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찾아뵙겠습니다.

 

 

 

 

 

2021.01.04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끝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는 가운데, 점점 백신이 가까워 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여전히 다른 이슈가 많은만큼,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단어들을 더 알아보고자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2.03 - [English] - 시위 관련 표현 - 시위, 연대, 민주화운동 영어로?

 

시위 관련 표현 - 시위, 연대, 민주화운동 영어로?

안녕하세요! 36번째 영어 공부시간입니다. 벌써 12월이 시작된지도 3일이나 지났네요. 2020년의 끝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오늘도 여러 국제 뉴스를 듣다가 이번 포스팅 주제를 떠올리게 되었답니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29 - [English] - 응급처치 관련 영어 표현 – 응급처치, 지혈하다, 심폐소생술 영어로?

 

응급처치 관련 영어 표현 – 응급처치, 지혈하다, 심폐소생술 영어로?

안녕하세요! 32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아주 날씨가 추워졌는데요, 그래도 연말까지 게으르지 않게 달려보고자 합니다. 오늘은 응급처치와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살짝 의학과 관련이 있는 단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