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주식 관련 영어 표현 – 주식, 상장, 공매도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1. 2. 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로운 경제 관련 포스팅입니다. 요즘 뉴스에서 주식 관련 이야기가 안 나오는 날이 없네요. 놀라울 따름입니다. 코로나와 함께 시작된 주식붐이 아직도 사그라들지 않고 있고, 심지어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서 게임스탑과 관련된 엄청난 이슈까지 터졌죠? 그럼 주식과 관련된 영어 단어들도 한 번 배워볼까요?

 

 

 

 

 

 

 

 

 

 

1. 주식 영어로 : stock

 

가장 기본적인 단어부터 알아봅시다. 주식은 영어로 stock이라고 합니다. 스톡옵션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분들이 있을거에요. 보통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일정 수량의 자기 회사 주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스톡옵션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스톡이 바로 stock인 것이죠. 이 단어만 알아둔다면 여러 검색을 하는데에도 아주 유리한데요, 미국의 특정 기업들의 주가가 궁금하다면 기업이름 + stock 만 검색하면 됩니다. 간편하죠? 예시를 알아보겠습니다.

 

Lately I have been searching stock price of tech companies. – 최근에 나는 기술관련 회사들의 주식 가격을 검색하곤 해.

 

Do you think it is good time to buy stock? – 너 지금이 주식을 사기 좋을 시기라고 생각해?

 

 

 

 

 

 

 

2. 상장 영어로 : go public

 

두 번째로 알아볼 단어는 상장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기업이 주식시장에 발을 들이는 것이라고 이야기할 수가 있겠는데요, IPO라는 공식 명칭도 있답니다. IPO Initial Public Offering의 약자로 뉴스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데요, 자연스럽게 상장하다.’라는 것을 말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바로 go public이라는 문구를 활용하면 된답니다. 생각보다 쉽죠? 그럼 바로 영어 예문으로 알아볼게요.

 

The application I made was a big hit, and the company went public last year. – 내가 만들었던 어플리케이션은 엄청난 히트를 쳤고, 회사는 작년에 상장되었어.

 

Here is the list of companies that is about to go public. – 여기 곧 상장을 준비하는 회사 리스트가 있습니다.

 

 

 

 

 

 

 

 

 

3. 공매도 영어로 : short selling

최근에 또 공매도에 대한 뉴스가 많이 떴죠. 거대한 헤지펀드 기업과 개미의 전쟁이라는없는 주식을 판다.’라는 뜻의 공매도는, 고점의 주식을 미리 사고 이 주식을 떨어졌을 때 낮은 가격에 실제로 사서 차익을 얻는 개념인데요, 보통 고매도 그래프를 치면 아래로 훅 떨어지는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영어로는 short selling이라고 하네요! 그럼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Government announced that short-selling in the stock market will be banned. – 정부는 주식시장에서의 공매도를 금지했다.

 

Is it legal to do short selling? – 공매도는 합법인가요?

 

여기까지 주식은 stock, 상장은 go public, 공매도는 short selling이라는 점을 복습하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2021/01/10 - [English] - 결제/해외직구 관련 영어 표현 – 일시불, 할부, 수수료

 

결제/해외직구 관련 영어 표현 – 일시불, 할부, 수수료

 안녕하세요! 오늘의 영어 공부 주제는 결제와 관련된 표현들입니다. 해외직구 하시는 분들도 많고, 혹은 외국에서도 항상 무엇인가를 구매할 때마다 마주칠 수 있는 표현들인데요, 조금 전문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1/01/04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끝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는 가운데, 점점 백신이 가까워 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여전히 다른 이슈가 많은만큼,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단어들을 더 알아보고자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26 - [English] -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안녕하세요! 29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최근에 화이자, 모더나 등의 회사들이 본인이 개발한 백신의 효과에 대해 발표를 했고, 특히 화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23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안녕하세요? 26번째 영어공부시간입니다. 오늘은 굉장히 뉴스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코로나 관련 단어들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한 번의 포스팅으로 끝나지 않고,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01 - [English] -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 - 투표율, 경합주, 여론 조사 영어로?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 - 투표율, 경합주, 여론 조사 영어로?

안녕하세요? 네 번째 영어 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큰 이슈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대선에 관한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워낙 강대국이라, 전세계 모든 나라들이 누가 대통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