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 영어

정치 관련 영어 표현 – 탄핵, 여당, 야당 영어로?

by 리부다빛 2021. 1.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어 포스팅을 또 작성합니다. 최근 뉴스에 또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탄핵인데요, 예전에 했던 미국 대선 관련 포스팅 이후로 정치 단어 포스팅은 두 번째이네요! 탄핵부터 시작해서, 정치 분야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탄핵 영어로 : impeachment

 

첫 번째 단어는 탄핵입니다. 탄핵의 뜻부터 우선 살펴볼텐데요, 보통 대통령, 국무 위원, 법관 등을 해임하거나 처벌하는 일을 뜻합니다. 탄핵을 영어로 하면 impeachment이고, 동사형으로 나타내면 impeach라고 하는데요, ‘대통령이 탄핵되었다.’라는 것을 나타내고 싶으면 ‘president is impeached’라고 작성하면 된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단어 안에 peach(복숭아)가 들어있어요! 따라서 예전에 미국에서 탄핵발의안이 한창 사회 이슈가 되었을 때 SNS에 탄핵을 지지한다는 의미로 복숭아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흥미롭죠? 그럼 영어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Government is expediting impeachment process. – 정부는 탄핵 절차를 빠르게 처리하고 있다.

 

There was a huge demonstration urging the impeachment. – 탄핵을 요구하는 큰 시위가 있었다.

 

 

 

 

 

 

 

 

 

 

2. 여당 영어로 : ruling party, the in party, government party

 

여당은 국정운영을 주도해 나가는 당으로, 한국에서는 대통령을 배출한 당을 의미하죠? 이 여당이 소수당일 수도 있고, 다수당일 수도 있는데요, 근본적으로 국정운영을 주도해 나간다는 뜻에서 ruling party라고 한답니다. 여기서 party는 당연히 정당을 의미합니다. 비슷한 뜻에서 government party라고하기도 하고, 마지막으로 in party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영어로 참 다양하게 불릴 수 있는데, 잘 알아두면 정치뉴스를 들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예문 알아보겠습니다.

 

The ruling party insists new law regarding social distancing. – 여당은 사회적거리두기 관련 법을 고집했다.

 

This year, the government party is focusing on the environment. – 올해 여당은 환경에 집중하고 있다.

 

 

 

 

 

 

 

 

 

728x90

 

 

 

 

 

3. 야당 영어로 : opposition party

 

야당은 여당 견제를 견제할 수 있는 당이죠. 여당의 반대편에 있는 당이라는 뜻에서 영어로 아주 간단하게 opposition party라고 나타내면 된답니다. 완전하게 반대되는 단어를 쓰지 않고도 반대당이라는 뜻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포인트를 알아두면서 영어 예문 살펴보겠습니다.

 

Opposition party also agreed to certain extent. – 야당도 어느 정도까지 동의를 했다.

 

Some politicians from the opposition party announced surprising news. – 몇몇 야당 출신의 정치인들이 놀라운 발표를 했다.

 

 

 

 

 

 

여기까지 탄핵 impeachment, 여당 ruling party, 야당 opposition party를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대선 및 코로나와 관련된 표현들도 함께 배워보아요!

2020/11/01 - [English] -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 - 투표율, 경합주, 여론 조사 영어로?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 - 투표율, 경합주, 여론 조사 영어로?

안녕하세요? 네 번째 영어 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큰 이슈라고 할 수 있는 미국 대선에 관한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워낙 강대국이라, 전세계 모든 나라들이 누가 대통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12 - [English] -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2 - 승복하다, 인수인계, 취임하다 영어로?

 

미국 대선 관련 영어 표현2 - 승복하다, 인수인계, 취임하다 영어로?

안녕하세요! 15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예전에 올렸던 대선 특집 포스팅의 2탄이라고 보아도 되겠습니다. 그 때는 한창 캠페인을 하며 경합주를 어떻게 하는지 마는지가 이슈였는데요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23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방역, 확진자, 자가격리 영어로?

안녕하세요? 26번째 영어공부시간입니다. 오늘은 굉장히 뉴스에서 많이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코로나 관련 단어들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한 번의 포스팅으로 끝나지 않고,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0/11/26 - [English] -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코로나 백신 관련 영어 표현 – 임상시험, 상용화, 접종 영어로?

안녕하세요! 29번째 영어공부 시간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 최근에 화이자, 모더나 등의 회사들이 본인이 개발한 백신의 효과에 대해 발표를 했고, 특히 화

everythisandthat.tistory.com

2021/01/04 - [English] -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코로나 관련 영어 표현 - 변종 바이러스, 전염력, 사회적 거리두기 영어로?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끝날 기미를 보이고 있지 않는 가운데, 점점 백신이 가까워 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아직 여전히 다른 이슈가 많은만큼,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단어들을 더 알아보고자

everythisandthat.tistory.com

 

 

728x90
반응형